본문 바로가기
자전거/자전거 부품

MTB 자전거의 프레임

by 덤백 2020. 10. 31.

MTB 프레임

 

 

프레임 형태는 100여 년의 역사와 엄격한 게임 규정으로 거의 고정관념에 가까운 도로 자전거와 다르며, MTB의 개념은 1970년대 게리 피서에 의해 확립되었으며, 그 이후 프레임의 특징은 여전히 개발 중이며 제조업체에 의해 매우 다양하다. 그러나 그들은 회사든 아니든 전반적으로 꽤 견고하게 만들어졌다; 그것은 첫 번째 목적을 위해 산을 탄다.

 

거친 특징은 상판이 경사가 매우 높고, BB 셸이 일반 자전거나 도로 자전거보다 높이가 높고, 프레임 모양이 현가장치에 맞게 나와 탑승 시 자세 자세에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다는 것이다. 정지가 없는 한 하드 테일 과 풀 서스펜션으로 분류된다.

 

딱딱한 꼬리 형식은 서스펜션에는 이름 [14]의 후륜의 충격을 흡수하고 전면에 부착된 서스펜션이 없습니다. 따라서 일반 자전거의 프레임인 다이아몬드 프레임과 비슷한 모양을 가지고 있다. 단단한 꼬리는 산악 놀이기구일 뿐만 아니라 도로의 어느 곳에서나 탈수할 수 있는 보편적인 형태이며 상당량의 상업용 삶 자전거는 단단한 꼬리 em 차의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아이언 TV) 딱딱한 꼬리 XE 자전거를 타고 도로로 나온 산으로 가라고 코웃음을 치는 도로 자전거 타는 사람들이 몇 명 있는데, 그건 무지하다. 이름에서 나온 것이 아니다. XE(크로스컨트리). 장로 중에는 국내 엠티브를 일찍 소개한 XE 하드테일에서도 도로와 증기로에서 2730단 속을 달리는 괴물 운전자들이 많고, 외관을 무시하지 않는 괴물 운전자들이 많다.

 

아래 전체 서스펜션은 문자 그대로 서스펜션이 있는 프레임입니다. 페달을 밟을 때 뒷바퀴 서스펜션이 딱딱한 꼬리 자전거 위로 밀려나 운전 시 압력이 더 강해야 한다는 불편함이 있다.15 단단한 꼬리보다 지면력과 승차감이 좋고, 충격 흡수 외에 산악자전거가 더 중요한 기능을 하고, 접지력이 더 크다. 도로 자전거나 삶사이클 등과 무관한 것으로 계단을 올라가면 앞바퀴가 접지력을 잃을 확률이 높고 산길을 향해 만든 프레임도 더 단단하다.

 

대부분의 프레임 제조업체는 이동 길이 서스펜션을 프레임에 부착하도록 지시한다. (ex : 100mm ~ 140mm) [17]

그 이유는 이 이상의 것을 장착하면 제조업체가 설계한 기하학적 각도가 방지되고 나중에 이 부분이 아 자크 널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헤드 튜브가 헤드 튜브에 비합리적이 되기 때문이다. 물론, 다야, 왜냐하면 입으면 무엇을 하는지 알겠지만, 하는 것처럼 써. 프레임을 오래 사용할수록 도로에서 탑승자가 더 많이 받을수록 진단이 심해질수록 프레임이 튼튼해지기 때문이다. 그래서 내가 먼저 나눠서 한 거야.

 

극한 기하학을 가진 내리막의 경우, 시트 포스트의 각도는 보통 매우 거짓말을 한다.리치는 내리막길을 조금 탈 수 있도록 가변 시트 포를 가지고도 미치기까지 한다.헤드 튜브는 표면 기준으로 약 60도인 빠르고 안정적인 코너링 때문에 서스펜션 여행(트랩을)이 200mm 정도 된다.

 

'자전거 > 자전거 부품' 카테고리의 다른 글

MTB 조향계 / 핸들  (0) 2020.11.02
MTB 서스펜션 / 쇼바 / 샥  (0) 2020.11.01
자전거 조향계  (0) 2020.10.21
자전거 타이어  (0) 2020.10.21
자전거 휠셋  (0) 2020.10.20

댓글